×
  • 학회안내
  • 학회소개
  • 인사말
  • 연혁
  • 역대회장
  • 정관
  • 조직도
  • 연락처
  • 학술활동
  • 정기학술대회
  • 학술세미나
  • 닥터럴컨소시엄
  • 학술지
  • 소비자학연구
  • 논문검색
  • 논문투고안내
  • 우수논문상
  • 우수심사자상
  • 소비자대상
  • 행사개요
  • 역대수상기관
  • 행사뉴스
  • 학회소식
  • 뉴스룸
  • 갤러리
  • 학회소식지
  • 회원동정
  • FAQ

  • Warning: include_once(/www/kscs_or_kr/www_root/skin/outlogin/basic_kscs/outlogin.skin.1.php) [function.include-once]: failed to open stream: No such file or directory in /www_root/lib/outlogin.lib.php on line 61

    Warning: include_once() [function.include]: Failed opening '/www/kscs_or_kr/www_root/skin/outlogin/basic_kscs/outlogin.skin.1.php' for inclusion (include_path='.:/usr/local/php53/lib/php') in /www_root/lib/outlogin.lib.php on line 61

    HOME 학술활동 +
    정기학술대회 +

    연 2회, 춘계와 추계에 진행되는 소비자학회 정기학술대회는 연구의 질적 향상과 소비자학의 발전을 위해 각계의 시각과 의견을 공유하는 자리입니다. 정기학술대회에서는 매회 소비자문화 및 사회 전반에 영향을 미치는 시의 있는 주제를 선정하여 기조강연, 특별세션, 다양한 학문적 성과를 공유하는 논문발표를 진행합니다.

    학술대회 안내학술대회 사전 등록 학술대회 자료집
    • · 일시: 2024년 4월 20일(토) 13:00 - 18:00
      · 장소: 단국대학교 죽전캠퍼스 국제관 (수인분당선 죽전역에서 셔틀버스 운영 예정)
      · 주관: (사)한국소비자학회
      · 방식: 오프라인 현장 구두 발표

      ※ 학회 참가 신청 및 논문 발표 신청은 학술대회안내 게시판 및 공식적으로 안내된 메일의 내용을 참고하시어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아래 ′일반참가자 사전 등록′ 및 ′논문발표자 사전등록′ 버튼을 통해 등록하시면, 명단에서 누락될 수 있기에 반드시 구글폼을 통한 신청 당부드립니다.
       
    일반 참가자 사전등록
    회원 로그인후 등록이 가능 합니다.
    • 신청자명
    • 연락처
    • 소속정보1
    • 소속정보2
      
    논문 발표자 사전등록
    • 주저자정보
    • 회원 로그인후 등록이 가능 합니다.
    • 학술대회 참석여부
    • 논문(원고) 파일 제출 및 학술대회 본 행사에 참석
      논문(원고) 파일만 제출
    •  
    • 논문정보
    • 논문파일
    • 원저파일:
      심사파일:
      기타파일:
    • 약관동의
    • 투고자격확인동의(필수)
      저자들(는) 투고하는 논문의 저자 중 적어도 1인은 투고 시 [한국소비자학회]에 가입한 회원 상태임을 확인합니다.

      [참고] 소비자학회 회원가입절차: 학회에 회원가입을 하고자 할 경우에는 먼저 학회 홈페이지(http://www.kscs.or.kr)에 회원가입을 하신 후 한국소비자학회 사무국 계좌(우체국 012328-01-002102, 예금주: (사)한국소비자학회)로 회원비를 입금하셔야 합니다. 
       <정 회 원> 연회비 – 30,000원 
       <학생회원> 4년제 대학의 학부생, 석사과정생인 경우 연회비 – 10,000원 
       <평생회원> 평생회비 - 400,000원
      저작권 이양 동의(필수)
      저자(들)는 본 논문이 소비자학연구 논문지에 게재되기를 희망하여 아래의 다음과 같은 사항들에 대하여 동의하는 바입니다.

      1. 저자(들)는 본 논문이 창의적이며 다른 논문의 저작권을 침해하지 않았음을 확인합니다.
      2. 저자(들)는 본 논문에 실제적이고 지적인 공헌을 하였으며 논문의 내용에 대하여 책임을 함께합니다.
      3. 본 논문은 과거에 출판된 적이 없으며, 현재 다른 학술지에 게재를 목적으로 제출되었거나 제출할 계획이 없습니다.
      4. 본 잡지의 발행인은 저자(들)나 본 잡지 발행인의 허락 없이 타인에 의해 이루어지는 저작권침해에 대해서 이의를 제기할 권리가 있습니다.
      5. 저자(들)는 본 논문이 소비자학연구 논문지에 게재될 경우, 본 논문에 따른 권리, 이익, 저작권 및 디지털 저작권에 대한 모든 권한행사 등을 한국소비자학회에 이양합니다.
      윤리규정 준수 (필수)
      저자(들)는 소비자학연구 편집위원회에 원고를 투고함에 있어 연구부정행위가 없음을 밝히며, 소비자학연구 윤리규정에 대한 위반사항이 있을 경우에는 편집위원회의 조치에 따를 것을 서약합니다. 연구부정행위란 연구의 제안, 수행, 보고 및 발표하는 과정에서 행하여진 위조, 변조, 표절, 부당한 논문저자 표시행위, 중복게재 및 기타 학회에서 통상적으로 용인되는 범위를 심각하게 벗어난 행위를 말합니다.

      1. “위조”는 존재하지 않는 데이터 또는 연구결과 등을 허위로 만들어 내는 행위를 말합니다.
      2. “변조”는 연구 재료, 장비 및 과정 등을 인위적으로 조작하거나 데이터를 임의로 변형, 삭제함으로써 연구 내용 또는 결과를 왜곡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3. “표절”은 타인의 아이디어, 연구내용, 결과 등을 적절한 승인 또는 인용 없이 사용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또는 “자기표절”은 기 출간한 자신의 연구내용을 인용 없이 사용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4. “부당한 논문저자 표시”는 연구내용 또는 결과에 대하여 학문적ㆍ기술적 공헌 또는 기여를 한 사람에게 정당한 이유 없이 논문저자 자격을 부여하지 않거나, 학문적ㆍ기술적 공헌 또는 기여를 하지 않은 자에게 감사의 표시 또는 예우 등을 이유로 논문저자 자격을 부여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5. “중복게재”는 연구자 자신의 이전 연구결과와 동일 또는 실질적으로 유사한 학술적 저작물을 다른 학술지에 다시 제출하여 출간하는 것을 말합니다.
      사전등록이 완료되면 등록 논문 정보를 수정할 수 없습니다. 제출 전 기입하신 내용을 꼼꼼히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