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회 소개
핵심가치
소비자의 행복 |
통섭적인 연구 |
선도적 통찰력 |
주요업무
학술지 발행
한국소비자학회에서는 학술지 "소비자학연구"를 격월 발간하고 있습니다. 학술지는 연간 6회(2월,4월,6월,8월,10월,12월,)발행되며,소비자학은 물론 마케팅,의류학,가정학 등 다양한 분야의 논문을 다수 게재하고 있습니다. 본 학회지는 학술 진흥재단에 등재 완료된 학회지로,소비자학회 회원들의 연구 성과를 알리는 창구가 됩니다.
학술대회 개최
한국소비자학회에서는 매년 2회 학술대회를 개최 하고 있습니다. 춘계 (5월 둘째주 토요일)와 추계 (10월 둘째주 토요일)에 진행되는 학술대회에서는 완료된 연구는 물론 진행 중인 연구에 대한 발표 및 토론이 이루어집니다. 학술대회는 한국소비자 학회 회원들이 보다 우수한 연구를 진행하기 위한 중요한 장으로 자리 잡아 가고 있습니다.
DOCTORAL CONSORTIUM 개최
한국소비자학회에서는 매년 후학 양성을 목적으로 한 학술대회인 Doctoral Consortium을 개최하고 있습니다. Consortium은 교수 및 박사 과정 학생 중심의 세미나 형태로 이루어지며,교수님들과의 친교 활동을 통해 연구의 폭을 넓힐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석사 및 학부생 역시 참가할 수 있습니다.
소비자 대상
한국소비자학회에서는 2007년부터 소비자지향적 기관(기업 또는 단체) 가운데 국내외 귀감이 될 만한 우수 기관을 선정하여 '소비자대상'을 수여하고 있습니다. 국내 소비자분야에서 가장 큰 권위를 가진 상인'소비자대상'은 사회 전반에 소비자 지향적 풍토를 조성하는 것을 궁극적인 목표로 삼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