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학회안내
  • 학회소개
  • 인사말
  • 연혁
  • 역대회장
  • 정관
  • 조직도
  • 연락처
  • 학술활동
  • 정기학술대회
  • 학술세미나
  • 닥터럴컨소시엄
  • 학술지
  • 소비자학연구
  • 논문검색
  • 논문투고안내
  • 우수논문상
  • 우수심사자상
  • 소비자대상
  • 행사개요
  • 역대수상기관
  • 행사뉴스
  • 학회소식
  • 뉴스룸
  • 갤러리
  • 학회소식지
  • 회원동정
  • FAQ

  • HOME 학술활동 +
    닥터럴컨소시엄 +

    닥터럴 컨소시엄(Doctoral Consortium)은 한국소비자학회에서 매년 후학 양성을 목적으로 개최하는 학술대회입니다. 교수 및 박사과정 학생 중심의 세미나 형태로 이루어지며, 교수님들과의 친교활동을 통해 연구의 폭을 넓힐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석사 및 학부생 역시 참여할 수 있습니다.

    s0203_bgimg03.png
    닥터럴 컨소시엄 자료집

    2023-24 Doctortoral Dissertation Competition

    페이지 정보

    본문

    학회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이번 2023-24 Doctoral Dissetation Competiton은 제16회 소비자대상 시상식과 아래 일정과 같이 진행되었습니다.


    총 14편의 우수한 논문을 블라인드 리뷰를 통해, 총 3명의 대상 예정자와 3명의 장려상 수상자가 선정되었으며,

    3명의 대상 후보자들은 12월 15일 최종 발표를 통해 1명의 대상자와 2명의 우수상 수상자가 결정되었습니다.


    - 수상자 명단 -


    대상: 박소현(고려대학교 경영학과), 논문 제목: The Unit Presentation Effects in Price Discount and Bonus Pack Promotion


    우수상: 강지영(서울대학교 소비자학과), 논문 제목: 금융소비자교육효과의 평가요소 및 측정문항 개발 연구

    김정원(고려대학교 심리학과), 논문 제목: 인공지능 시대의 프라이버시 : 인공지능 에이전트 신뢰 인식과 개인정보 공개


    장려상: 전윤선(서울대학교 소비자학과), 논문 제목: 다크패턴에 대한 소비자반응과 권리침해 인식

    한다혜(서울대학교 소비자학과), 논문 제목: 소비감정의 구조와 측정에 관한 연구

    김하빈(서울대학교 의류학과), 논문 제목: 거시적 위기 환경 속 죽음의 현저성이 럭셔리 소비에 미치는 영향



    fe40db9c120f0f5f8288439baa478a12_1705916993_1567.pngfe40db9c120f0f5f8288439baa478a12_1705924122_8122.png
    fe40db9c120f0f5f8288439baa478a12_1705924124_5813.png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