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11-09] 2020 한국소비자학회 특별세미나 및 2020 한국소비자학회 소비자대상 시상식 개최 안내
페이지 정보
본문
한국소비자학회 회원 여러분께,
안녕하십니까?
2020 한국소비자학회 특별세미나와 소비자대상 시상식을 11월 13일 금요일에 한국광고문화회관 2층 그랜드볼룸에서 개최합니다.
한국언론진흥재단이 지원하는 이번 특별세미나는 미디어 환경의 변화에 따른 소비자의 디지털 미디어 경험과 뉴스 소비의 변화를 최신 데이터로 확인하고 향후 미디어와 광고가 어떤 식으로 나아가야 할지 논의하는 학문 교류의 장이 될 것입니다.
한국소비자학회는 2007년부터 소비자복지, 소비자 권익증진, 고객행복에 기여하며 국내 및 글로벌 시장을 선도하는 소비자지향적 우수 기관(기업 또는 단체)을 발굴하여 소비자대상을 시상하고 있습니다. 올해 제13회 소비자대상도 분야별로 우수한 소비자지향적 기업들이 선정되어 소비자대상 시상식을 합니다.
이와 더불어 한국소비자학회의 발전을 위하여 많은 공헌을 해 주신 전임집행부와 좋은 연구와 심사로 소비자학연구의 발전에 기여해주신 연구자와 심사자에 대한 공로패를 증정할 예정입니다.
특별세미나와 소비자대상 시상식의 프로그램은 다음과 같습니다.
- 다 음 -
< 2020 한국소비자학회 특별세미나: 디지털 컨버전스 시대, 미디어와 광고, 소비자의 변화 >
• 14:00~14:20 - 등록
• 14:20~16:30 - 특별세미나
특별세미나 Session I
- 다매체 환경 하에서 뉴스 소비에 따른 뉴스 소비자 세분화 및 매체별 뉴스선호 행동 연구
발표 : 김영두(한세대) / 토론 : 황장선(중앙대)
- 온라인 플랫폼에서 뉴스는 세대별로 어떻게 소비되는가? : 세대 간 에코챔버 효과를 중점으로
발표 : 서유현(서울대), 김난도(서울대) / 토론 : 김재휘(중앙대)
특별세미나 Session II
- 디지털 컨버전스 시대의 개인미디어 활성화에 따른 광고 규제 방안
발표 : 김소라(순천대) / 토론 : 권대우(한양대)
- 국내 언론 빅데이터(BigKinds)를 활용한 대한민국 Z세대의 디지털 미디어 연구
: 브랜드 경험 차원(Brand Experience Dimensions) 관점
발표 : 오주석(산업정책연구원), 김현정(서울과학종합대학원) / 토론 : 옥경영(숙명대)
• 16:30~16:50 - 시상식
- 학술공헌상, 업무수행표창
- 최우수논문상, 우수논문상, 최우수심사자상
< 2020 한국소비자학회 소비자대상 시상식 >
• 17:00~18:00 : 소비자대상 시상식
• 18:30~ : 만찬
코로나 19로 어려운 상황이지만 학회 회원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 14:00~14:20 - 등록
• 14:20~16:30 - 특별세미나
특별세미나 Session I
- 다매체 환경 하에서 뉴스 소비에 따른 뉴스 소비자 세분화 및 매체별 뉴스선호 행동 연구
발표 : 김영두(한세대) / 토론 : 황장선(중앙대)
- 온라인 플랫폼에서 뉴스는 세대별로 어떻게 소비되는가? : 세대 간 에코챔버 효과를 중점으로
발표 : 서유현(서울대), 김난도(서울대) / 토론 : 김재휘(중앙대)
특별세미나 Session II
- 디지털 컨버전스 시대의 개인미디어 활성화에 따른 광고 규제 방안
발표 : 김소라(순천대) / 토론 : 권대우(한양대)
- 국내 언론 빅데이터(BigKinds)를 활용한 대한민국 Z세대의 디지털 미디어 연구
: 브랜드 경험 차원(Brand Experience Dimensions) 관점
발표 : 오주석(산업정책연구원), 김현정(서울과학종합대학원) / 토론 : 옥경영(숙명대)
• 16:30~16:50 - 시상식
- 학술공헌상, 업무수행표창
- 최우수논문상, 우수논문상, 최우수심사자상
< 2020 한국소비자학회 소비자대상 시상식 >
• 17:00~18:00 : 소비자대상 시상식
• 18:30~ : 만찬
코로나 19로 어려운 상황이지만 학회 회원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이전글[2022-02-17] 2022 한국소비자학회 정책포럼 22.04.27
- 다음글[2020-07-24] 한국언론진흥재단지원 특별세미나 발제자 모집 안내 21.05.04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