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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학술세미나 +

    소비자학회는 정기학술대회 외에도 다양한 특별세미나를 개최하여 다채로운 소비자학 연구의 발전을 촉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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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학술세미나 안내학술세미나 자료집

    [2020-07-24] 한국언론진흥재단지원 특별세미나 발제자 모집 안내

    페이지 정보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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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존경하는 한국소비자학회회원 여러분!


     
    TV나 PC를 보면서 스마트폰으로 검색을 하고 SNS를 보는 것과 같이 여러 미디어를 동시에 소비하는 것은 이제 우리의 일상이 되었습니다.

    이와 같은 디지털 컨버전스 시대에 소비자는 미디어와 광고를 어떻게 소비하고 있을까요?

    디지털 컨버전스 시대에 보다 효과적인 미디어, 광고 전략을 마련하기 위해서는 소비자들의 미디어 이용 행태와 광고 소비 행위에 대해

    소비자학, 마케팅, 광고학과 심리학과 같은 다양한 학문의 다층적인 융합연구가 필요합니다.

    소비자학회에서는 이러한 융합연구를 촉진하기 위해 언론진흥재단의 지원을 받아

    소비자의 미디어와 광고 소비 현황을 보다 심층적으로 이해하고 공유하는 특별세미나를 2020년 11월중 개최할 예정입니다.

    이 특별세미나에서 발표할 연구과제를 공모하고자 하니 회원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1) 특별세미나 주제: 디지털컨버전스 시대, 미디어와 광고, 소비자의 변화

    2) 연구분야: 소비자학, 마케팅, 광고학, 심리학 등 주제 관련 분야
        < 발표 가능한 주제 예시>
        - 디지털 컨버전스 시대의 미디어 소비형태 분석: 광고타겟팅 자료를 중심으로
        - 디지털 컨버전스 시대의 광고 소비 다층적 이해: Y세대와 밀레니얼 세대간 차이에 대한 분석
        - 디지털 컨버전스시대 소비자에게 효과적인 광고유형 탐색
        - 디지털광고의 효과적인 매체와 매체믹스전략 개발
        - 기타 디지털 컨버전스 시대의 소비자와 관련된 주제 등

    3) 진행 일정
    - 발제자 공모 마감: 2020년 8월 7일(금)
    - 첨부된 양식에 3쪽~5쪽이내로 연구 계획서 작성, 기한 내 sahn@seoultech.ac.kr 로제출
    - 발표자 결정: 2020년 8월중
    - 발표논문 완성: 2020년 10월 23일(금)
     
    4) 특전
    - 연구자가 원할 시 소정의 심사를 거쳐 소비자학연구 게재 가능
    - 발제자에게 소정의 발표 사례비 지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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